관리 메뉴

Only One Kang

[스페인여행-바르셀로나] D+2 바르셀로나 공항 / 공항버스 / 한인민박 추천-스토리하우스 본문

여행/2017_05)스페인여행

[스페인여행-바르셀로나] D+2 바르셀로나 공항 / 공항버스 / 한인민박 추천-스토리하우스

Domain93 2017. 5. 14. 08:29
반응형

바르셀로나로 향하던 길. 처음으로 라이언에어 비행기가 지연되었다. 라이언에어를 많이 이용했었지만 이런적이 없었는데 30분이나 연기가 되었다.


저렇게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면서 자동으로 게이트알려주는 시간이 30분뒤로 미뤄졌다.

30분동안 앉아서 기다리다가 게이트가 열리자마자 갔지만 탑승줄은 어마어마하게 길었다. 그리고 게이트가 열리고나서 30분이나 서있고 난 뒤, 비행기 도착 후 다른사람들이 바깥으로 다 나오는 모습을 지켜본 뒤에야 탑승이 가능했다.


긴 시간을 기다려 드디어 비행기 탑승


이비자 공항 활주로인데 정말 텅~ 비어있다


저 뒤에는 해변가가 보인다 ㅎㅎ 공항마저도 평화롭고 아름답다


이제 드디어 이비자 섬을 떠난다. 비행기타고 출발!


이렇게 하늘에서 바라보는 이비자또한 아름답다.


바닷물도 어찌나 아름다운지... 사진을 안찍을래야 안찍을 수 없었다.


이제 좀 상공으로 올라가니 수심이 깊어져서인지 색이 에메랄드빛이 아닌 파란색을 띄고 있다.

그리고 정말 생각보다 빠르게 (약 45분 비행)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했다.


이렇게 게이트로 나와 쭉 출구로 걸어가면 된다


표지판이 중간중간 이렇게 잘 표시를 해주기 떄문에 표지판만 잘 따라가면 된다.

그리고 한가지 신기한것은 따로 입국심사를 하지 않고 출구를 따라 나오다 보면 그냥 바르셀로나로 들어올 수 있다.


내가 내린곳은 공항 2번게이트였다.

바르셀로나공항에서 시티로 바로가는 공항버스는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버스정류장에서 탈 수 있다. 혹시라도 못찾는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공항버스 어디서 타냐고 물어보면 다들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신다2번게이트에서는 A2버스, 1번게이트에서는 A1버스를 타면 된다. 이용요금은 편도 기준 5.9유로다.


이게 공항버스 내부의 모습이다.

이렇게 공항버스를 타고 30분정도 이동하면 바르셀로나 시티센터로 이동이 가능하다. 내가 내린곳은 까탈루나광장쪽이다. 그 이유는 이곳에서 도보 3분거리에 숙소가 있기 때문.

이번 숙소는 지금까지 유럽여행에서 한번도 가보지 않은 한인민박이다.
'스토리하우스'라는 한인민박집인데 2호, 3호점뿐만아니라 취사가 가능한 BnB 형태의 숙소도 2개나 운영을 하고 계신다.


그곳에는 '콜리'라는 이름을 가진 포메라니안 강아지도 있다.


설명해주시고 계시는데 이렇게 탁자위에 와서 누워있다.
한인민박 체크인을 하면서 느꼈던 것은, 확실히 한국인이 운영을 하다보니 현지 식당이나 관광지 정보들을 비롯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아니라 아침마다 한식을 먹을 수 있다라는 것! 사장님꼐서 마침 내일은 해산물을 할 차례라고 하셨다. 아일랜드에서 맛보지 못한 해산물을 드디어 내일 맛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여기서 사가야 하는 물품들(빠에야 가루, 초코라뗴 등)에 대한 정보들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해산물을 먹고싶어하는 우리들에게 해산물 뷔페와 같은 식당을 추천해주셨다.

체크인도 나름 유동적이고 한식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무엇보다도 시티 중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을 하기에 매우 편하다. 그리고 2인실 1인실 도미토리 형태로 운영이 되기때문에 자기가 원하는 형태의 룸을 골라잡을 수 있다. 그리고 뭔가 시끌벅적한 게스트하우스나 한인민박집이 아니기 때문에 조용하고 편안한 숙소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적절할 것 같다.


여기가 방 창가쪽의 모습이다


요거는 침대. 2인실 더블베드다(룸명은 베이지룸)


여기는 식사를 하고 공용으로 쓸 수 있는 거실이다


과일, 쿠키, 차들이 준비되어 있고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단 취사는 불가하다


여기는 복도 이 복도를 따라가다보면 2개의 화장실이 있다.


여기가 그 중 큰 화장실이다. 나머지 한 화장실에도 샤워시설과 변기, 세면대가 다 비치되어있다.

시설도 엄청 깨끗하고 사장님고 필요한 정보들 많이 주시려고 하시고 직접 원하는 목적에 따라 관광지도 추천해주시면서 세심하게 배려해주시는 모습이 나름 인상깊었다. 이제 잠깐 앞쪽 백화점에 가서 빠에야가루와 초코라떼 구매한 뒤 저녁에 관광을 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페이지 [캉캉 해외표류기]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주소] https://www.facebook.com/onlyonekangkang


많은 분들과 보다 편하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질문사항이나 기타 문의를 이곳으로 해주시면 보다 빠른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와 많은 공유, 친구들에게 소문 많이 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