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무료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가게부 NEXT 분석&후기 (PC연동) 본문

유용한 정보/INFO

[무료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가게부 NEXT 분석&후기 (PC연동)

Domain93 2016. 12. 24. 01:04
반응형


[가계부 추천] 편한가게부 NEXT (PC연동)

오늘은 가계부 어플 추천과 관련되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계부 무료 어플은 '편한가계부 NEXT'입니다.

편한 가계부 NEXT 란?

편한 가게부는 여러분들의 소비습관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는 가계부 어플입니다.
편한가게부는 '편한가게부 NEXT'와 '편한가계부 PRO' 이렇게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NEXT가 PRO의 후속버전으로 디자인적인 부분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보시다시피 NEXT와 PRO 모두 무료/유로 버전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편한가계부는 총 4가지의 버전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NEXT 유로와 무료의 차이? 추천!

이전에는 아이폰의 경우 무료버전의 경우 이용 글 수(60개) 제한으로 인하여 유로버전이 아닌 이상 사용이 불가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 제한이 풀려서 무료버전으로 이용하는데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유로버전과 무료버전의 차이는 아래 3가지 입니다.

① PC와의 연동 및 작업 가능
② 분류를 좀 더 디테일하게 관리 가능 (계좌 및 분류 항목을 많이 추가할 수 있음)
③ 광고제거

둘다 사용해본 결과, 무료로 사용하는데도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기능(PC연동 제외)이나 UI부분에서 달라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유로버전의 금액은 $3.29로 저는 분류를 좀 체계적으로 하기 위해(한국/아일랜드/캐나다 항목을 나누기 위함)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 무료버전을 사용해보시다가 혹시라도 유로버전이 필요하실 때, 그 때 결제해도 늦지 않습니다.
데이터는 모두 다 연동이 되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럼 편한가계부 NEXT의 주요 기능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편한가계부 NEXT 주요기능1 - 수입/지출 내역 입력

가계부 어플이기 때문에 너무나도 당연한 주요기능1 - 수입/지출 내역 입력입니다.
사실 내역입력은 기본이지만 어떤식으로 입력할 수 있는지가 가계부 어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지요?
편한가계부 NEXT는 수입/지출/이체를 분류하여 작성할 수 있으며 상세내용은 아래 그림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주요 항목별 분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입] 날짜/ 분류(생활비, 교통비, 통신비 등) / 계좌(생활비, 용돈 등) / 금액  거래처(백화점, 이마트 등) / 사진추가
[지출]날짜 / 분류(생활비, 교통비, 통신비 등) / 계좌(생활비, 용돈 등) / 금액 거래처(백화점, 이마트 등) / 사진추가
[계좌이체] 날짜 / 출금계좌 / 입금계좌 / 금액 / 거래처

특히 '분류/계좌' 항목의 경우는 관리를 통해서 추가/수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추가/수정할 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NEXT 주요기능 2 - 내역 확인 및 통계

가계부 어플의 또 한가지 중요한 부분!
일정기간동안 내가 얼마나 사용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겠죠?
사용내역 확인 및 통계 기능에 대한 부분을 사진을 통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① 달력/일별/주별/월별 사용금애 확인

② 거래처/예산/계좌 별 통계

③ 분류별/주별/월별/연별 그래프 통계



편한가계부 NEXT 주요기능 3 - 화폐(주/보조) 단위 설정 

편한가게부 NEXT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화폐단위 설정 기능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해외에서 사용을 해야하는데 매번 환율을 적용해서 기입할수도 없고...
참 난감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러한 난감한 상황일 때, 편한가계부 NEXT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NEXT는 주/보조 화폐 설정을 통해서 €(유로), £(파운드), $(달러) 등 다양한 화폐로 가계부를 작성/관리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다양한 화폐가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출장, 해외여행, 해외거주 시에도 쉽게 가계부 관리가 가능합니다.
즉, 해외에서 가계부를 사용하시는 분들께도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는 가계부 어플입니다.
저 역시도 현재는 아일랜드에서 거주하기 떄문에 €(유로)단위로 사용하고 있고
이후 캐나다로 이동한 후에는 $CAD(캐나다달러)로 화폐를 바꾸면서 편한가계부 NEXT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편한가게부 NEXT 주요기능 4 - PC 가계부 이용 (유로 버전만 가능)

편한가계부 NEXT는 유로버전을 구매 시, PC로도 편한가계부 NEXT를 운영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PC연동 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가계부 Next PC연동 이용후기 ☜ 링크 클릭


편한가게부 NEXT 주요기능 5 - 문자 붙여넣기 기능

편한가계부 NEXT에서 가장 큰 기능으로 홍보하고 있는 문자 붙여넣기 기능입니다.
문자로 온 거래내역(카드승인내역, 계좌이체 내역 등)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자동으로 가게부를 작성해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거래처나 분류를 내가 원하는 항목으로 지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만약 자신만의 분류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는 항목입니다.
그냥, 자기가 원하는 분류를 처음에 맞춰놓은 뒤, 그 분류에 맞게 작성한다면 자신만의 가계부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가계부 내역 한번 작성하는데 큰 시간이 들지도 않습니다.

* 이 기능은 대량의 내역을 정리할 때에는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편한가게부 NEXT 설정 - 설정 항목 및 설명

편한가계부 NEXT의 다양한 설정 기능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편한가계부 NEXT 설정항목에서는 분류/계좌 항목을 세분화하여 추가/삭제 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예산이 있는 경우에는 ㅇ산 수정을 통해 간단히 예산 번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백업/복원을 쉽게 할 수 있으며 화폐(주/보조) 설정 및 PC 가계부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명은 아래 그림을 통해 확인하세요^^

국내에서 가계부를 찾고 계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해외 가계부 어플을 찾고계시는 분들께도
강추해드리고 싶은! 저도 아주 잘~~~사용하고 있는 편한가계부 ENXT에 대한 분석&후기 포스팅이였습니다.
가계부 어플을 찾고 계신다면 편한가게부 NEXT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가계부 어플 추천] 편한가계부 NEXT 분석&후기'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캉캉 해외표류기]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주소] https://www.facebook.com/onlyonekangkang


많은 분들과 보다 편하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질문사항이나 기타 문의를 이곳으로 해주시면 보다 빠른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와 많은 공유, 친구들에게 소문 많이 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