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노트북 X-NOTE Z330-GE30K 본문

사용후기/컴퓨터 | 노트북

노트북 X-NOTE Z330-GE30K

Domain93 2012. 2. 11. 15:24
반응형

노트북을 사기로 결정하고 무엇을 살까 많은 시간을 고민하던중 X-NOTE의 Z330 과 도시바의 Z830 두개로 압축되었습니다~

울트라북을 살 생각이신 분들께는 이 두 제품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부모님과 상의 끝에 Z330으로 결정을 했고 이곳저곳 Z330을 사기위해 돌아다녔고

노트북 + 유무선 공유기 + 외장하드(1TB) + USB(16GB) 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145만원이라는 가격이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많이 돌아다녔어요~ 매장끼리 서로 비교해가면서 ㅋㅋㅋㅋ 매장 매니저님들꼐선 굉장히 짜증나셨을듯....... 죄송;;)


< Z330-GE30K >






매장에 있는 Z330 가격표




노트북 박스~~~ 아 박스 뜯기전에 기대 만빵~


박스구성품
쇼핑백. 무선마우스, 파우치, 구성품 박스

쇼핑백은 파우치가 딱 들어가는 크기라네요^^ 무선마우스는 아카데미패스티벌 사은품이구 파우치랑 구성품 박스는
기본 구성품입니다.




 


아카데미 패스티벌 사은품 LG 무선마우스






파우치와 노트북~ 노트북 깔끔한 디자인 너무 맘에 드네요 ㅋㅋㅋㅋㅋ




구성품 박스를 열어보니 전원 어댑터와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네요~~


 


Z330 위에서 바라본 모습이예요~ 완전 심플한 디자인이 맘에 드네요 ㅋㅋㅋㅋ




오른쪽 부분입니다. HDMI케이블단자와 USB2.0포트가 있네요~ MICRO SD카드도 꽂을 수 있는 곳도 있구요~~




전원 어댑터 연결하는 곳과 USB3.0포트와 열방출구가 있네요~~~~




노트북을 파우치에 넣고 들어도 전혀 무겁지가 않아요~ 뭐 1.21kg이니깐 역시 휴대성 하나는 최고일것 같네요~~
디자인도 괜찮구요




사진이 거꾸로 됐네요 ㅋㅋㅋ 무선파우스를 파우치에 넣은 상태입니다~ 마우스 파우치도 마우스를 보관할때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더라구요^^




노트북 부팅화면입니다~ 제모델은 9.9초는 아니구 한 12초걸리더라구요^^ 근데 12초가 길어보이시나요? 정말 금방입니다. 컴퓨터 키는 순간 딴짓을 못해요 잠깐 티비보다 노트북 바라보면 이미 부팅완료...... 노트북 전원버튼 누르는 순간 노트북을 하는것과 같은 그런 스피드입니다. 완전 빠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윈도우환면~ 핑요한 프로그램을 다 깔았네요... 프로그램 까는데 하루가 걸렸다는 ㄷㄷ...
뭐 주요프로그램이라 해봤다 울트라Edit와 Visual C++, VMWARE. eclipse, PuTTY, SQLyog 등인데
Visual Studio 까는데 디게 오래 걸리더라구요... 인터넷을 핸드폰으로 테더링 이용해서 다운속도도 느렸고 뭐 이런저런 상황때문에 꽤 오래걸렸던것 같아요... ㅋㅋㅋㅋ 웹서핑이라든지 구동속도는 굉장히 빠르더라구요^^
방금 산건데 느리면 완전 쓰레기 노트북이겠죠 ㅋㅋ



컴퓨터에 부착된 스티커들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WiDi지원해준다는 것인데요.
아직 WiDi는 쓸일이 없을 듯 합니다. 와이다이를 사용할려면 와이다이 공유기를 사야되는데 십만원이 넘는다는 ㄷㄷ...
뭐 추후에 LG 티비에 와이다이 기술을 접목시켜서 출시한다고 하는데 이거 쓰자고 티비 바꾸기는 힘들것 같아요...
나중에 이 기술이 보편화 되면은 그때서야 이놈을 써볼 기회가 올 것 같네요

< 추가 사진 >


Z330모델 2개와 제품박스 2개^^



2개의 Z330모델
 
< 드리고 싶은 말 >
뭐 전체적으로 이 Z330모델을 살때는 정말 심사숙고해서 결정한 노트북이니만큼 후회는 없습니다.

하지만 Z830을 아직 써보지 않은 저라서 뭐가 더 좋을지는 모르겠네요.

윈도우 체험지수에서 CPU점수 3.6점인가를 받았는데 그점수는 좀 어이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사기전에 가장 망설였던

부분이기도 해서 좀 민감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컴퓨터를 아직 많이 구동해보지도 않았지만 3.6점을 받을만한 CPU는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이와 같은 CPU를 사용한 다른 컴퓨터들도 많이 알아봤지만 전혀 꿇릴리 없는 노트북이라 생각됩니다.

혹시 저처럼 윈도 체험지수때문에 이 노트북을 꺼리고 계시는 분 계신다면 걱정마시고 구입하셔도 될듯 합니다^^

울트라북중에서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도시바의 Z830과 1위를 다툴수 있는 유일한 노트북이라 생각됩니다.

울트라북을 사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Z330버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보안전문가를 꿈꾸는 강모대의 허접한^^ 상품후기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