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부평고 과학동아리 SAGE CA활동 본문

학교생활/[부평고등학교] SAGE

부평고 과학동아리 SAGE CA활동

Domain93 2012. 2. 9. 23:50
반응형
바로바로 문서작성을 하지 않아서 자료가 별로 남지 않은게 아쉬운점중 하나다.......
하지만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하던지 기록을 바로바로 남겨야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활동명 : 나만의 롤러코스터 제작

기간 : 2011년 5월 28일

1. 동아리 활동 참여하게 된 동기와 목적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과학에 대한 많은 활동을 하고 롤러코스터의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자 이 활동에 참여하였다.

2. 활동 내용과 소감

CA활동으로 과학부선생님들께서 준비해주신 롤러코스터 제작을 하게되었다. 여러 조로 나누어서 각자 개성있는 롤러코스터를 제작하게되었다. 서로 의견을 나눠가면서 최고의 롤러코스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많이 부수기도 하고 끊어지기도 하면서 롤러코스터를 제작해나갔다. 서로서로 함께 만들다 보니까 더욱더 집중하게 되고 완벽한 작품을 만들게 된 것 같다. 친구들과도 더욱더 가까워 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재밌고 색다른 경험이였다.

활동명 : DNA 추출

기간 : 2011년 6월 4일

1. 동아리 활동 참여하게 된 동기와 목적

과학과 관련된 많은 활동을 하고싶었고 DNA추출을 실제 체험해 보고 DNA추출에 대해 이해 하기 위해 이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2. 활동 내용과 소감

DNA 추출을 하는 설명서를 보면서 개인별로 DNA추출을 직접 해봤다. 결과적으로 DNA가 응축되어 둥둥 떠다니는 것을 볼 수가 있었다. 순서는 복잡하였지만 설명서를 보고 친구들에게 도움을 받아가면서 DNA추출 실험을 성공하게 되었다. DNA가 따로 추출되어 둥둥 떠다니는 모습은 너무나도 신기해 아직도 기억에 남을 정도다. 정말 색다르고 재밌는 경험이였다.


활동명 : 해골 모형 제작

기간 : 2011년 6월 18일

1. 동아리 활동 참여하게 된 동기와 목적

과학 관련 활동을 하기 위하여. 인간의 골격을 파악하고 알아보기 위하여 이 활동을 하였다.

2. 활동 내용과 소감

단순한 종이재질이 아닌 나무로 된 조각들로 인간의 골격을 만들었다. 생각외로 설명서를 참고하는데 쉽지 않은 활동이였다.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가면서 직접 접착제를 이용해 붙여가면서 해골모형 제작을 해 나갔다. 50분이라는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까다로운 작업이였다. 다음 쉬는시간까지 제작해 겨우 해골모형 제작에 성공하였다. 내가 노력해서 얻은 모형이라 그런지 특별하고 뿌듯했다. 힘들었지만 색다르고 재밌는 활동이였다.



반응형

'학교생활 > [부평고등학교] S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캠프 참가  (0) 2012.02.09
보안 카페 활동  (0) 2012.02.09
청소년 engineering 체험 프로그램 계획서  (0) 2012.02.09
화학 페스티벌 참가 신청서  (0) 2012.02.09
IT스터디그룹 YIS 활동  (0) 2012.02.0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