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MD의 입시수필집] 1. '멘토의 삶'이 아닌 '나의 삶'을 살자 본문

대외활동/[MD]지식나눔 프로젝트

[MD의 입시수필집] 1. '멘토의 삶'이 아닌 '나의 삶'을 살자

Domain93 2013. 3. 12. 12:09
반응형

[MD 입시수필집]  '멘토의 삶'이 아닌 '나의 삶'을 살자


안녕하세요. 현재 KSIA 대표이자 멘토링 단체 MD의 총괄멘토를 맞고 있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재학중인 강모대입니다.


[MD의 입시수필] 그 첫번째에는 입시에 관한 고민이나 정보가 아닌 '멘토'라는 주제로 시작을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은 많은 멘토들에게 멘토링을 받으실 겁니다. 첫번째 이야기 <'멘토의 삶'이 아닌 '나의 삶'을 살자>를 통해  멘티로서 가져야할 자세에 대한 언급을 하고자 합니다.



[ 우리나라의 멘토는 굉장히 많다! ]


 우리나의 많은 고민들이 있는 수많은 멘티 (나를포함) 들에게 말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뛰어나고 대단하신 멘토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환경덕분에 수많은 멘토들에게 우리는 많은 조언들과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상담을 받고 조언을 듣는 것으로 끝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 멘토의 생각은 나의 생각을 만들기 위한 재료다! ]


 과연 그 멘토의 말이 다 맞고 다 옳은 것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멘토로부터 받아야 될것은 멘토의 생각이 아닙니다. 나의 생각을 만들기 위한 여러가지 재료들을 받는것입니다. , 멘토의 생각 그대로 내 몸에 담아두고 그것을 나의 생각으로 가지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 멘토의 조언을 조합해 나만의 생각을 만들어라! ]


 멘토의 생각이 그대로 나의 생각이 되버린다면 과연 그게 나일까? 멘토일까? 그것은 내가아닌 멘토, 그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의 인생인데 왜 멘토의 생각대로 살아가야 하는 건가요? 우리는 자신의 생각을 찾아야 합니다.

 

 수많은 멘토들로부터 조언만 받고 끝난다면 그건 시간 낭비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조언들을 생각하고 또 스스로 궁금한 점들을 찾아가면서 자신의 생각으로 만드는 것이 진정으로 그 조언을 활용하고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나에게 맞는 멘토를 찾아라! ]


 아무리 모든이들이 좋아하는 멘토라도 나에게 안맞을 수 있습니다. ? 그건 멘토의 생각일 뿐 나랑은 다른 생각이고 나와는 다른 인생을 꿈꾸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생각하고 꿈꾸는! 그리고 그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진정한 나만의 멘토를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명심하셔야 합니다! 멘토는 여러분들의 옳바른 생각을 만들어 주기 위한 재료를 제공해주는 제공자일 뿐 여러분의 인생을 설계해주는 설계자는 아닙니다. 다양한 조언을 통해 얻은 재료들로 여러분들의 생각을 만들고 여러분만의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한마디>

멘토의 조언은 나의 생각을 만들기 위한 재료다!


MD 총괄멘토

강모대


' 사전동의 없는 무단배포는 금지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