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캐나다 워홀] 캐나다 주별 최저시급 분석 & 해외 주요 국가 최저시급 분석 본문

해외생활/CANADA INFO

[캐나다 워홀] 캐나다 주별 최저시급 분석 & 해외 주요 국가 최저시급 분석

Domain93 2016. 12. 21. 12:55
반응형


[캐나다 워홀] 캐나다 주별 최저시급 분석 & 주요 국가 최저시급 분석


캐나다로 워킹홀리데이 떠나시는 분들,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캐나다 주별 최저시급 분석 및 주요 국가 최저시급 분석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물가도 중요하고 환경도 중요하겠지만 일을 할 생각이라면

최저시급만큼 중요한 부분은 없겠지요?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주별 최저시급 비교


캐나다의 주요 주별 최저시급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2016년 12월 21일 환율 기준으로 계속 상승세에 있어서 900원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보시는 봐야같이 최저시급은 토론토/오타와(온타리오주)가 가장 높게 나옵니다.

하지만 세금이 가장 비싸기 때문에 실소득 최저시급을 따져봤을 때 가장 높은 곳은 캘거리(알버타주)입니다.

그리고 날씨로 봤을 때는 벤쿠버가 가장 살기 좋으면 캘거리가 겨울에 -20도까지 육박하기 때문에 가장 살기 힘든곳입니다.


이 금액을 일급/주급/월급 으로 나누고 저축가능액(6개월/1년 저축)을 산정해봤습니다.

부가적인 금액은 1달 생활비(집세/생활비/식비/여가비용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임의 산정한 금액입니다.

확실히 시급차이가 적다하더라도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정말 큰 돈이 된다는 사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날씨를 고려한다면 벤쿠버 > 토론토 > 캘거리 순이지만

시급을 따진다면 캘거리 > 토론토 > 벤쿠버 순입니다.


여러분은 여러가지 면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벤쿠버와 캘거리를 고려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캘거리로 갈 예정입니다^^



주요 국가별 최저시급 비교


어학연수와 동시에 일을 할 수 있는 아일랜드와 
워킹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주요 국가의 최저시급을 같이 비교해보겠습니다.

캐나다 / 뉴질랜드 / 호주 / 아일랜드 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뉴질랜드와 호주의 경우에는 세금이 얼마인지를 몰라 10%(임의값)으로 잡았습니다.

확실히 비교불가한 호주의 최저시급... 작성을 하면서도 진짜 저곳으로 가고싶은 마음이 많이 생겼습니다.


캐나다는 시급면에서는 다른나라에 대해 비교가 안됩니다. 그러면 각각 국가의 장단점을 나눠보겠습니다.

캐나다 - 안전하고 일을 구하기 수월하고 살기좋은 나라로 유명하다. / 최저시급이 가장 낮다.(비교국가 기준)

뉴질랜드 - 평화롭고 자연경관이 좋고 적응만 한다면 살기 좋다. / 일자리수가 적고 적응이 좀 어렵다.

호주 - 최저시급이 가장 높다. / 인종차별이 심하고 영어를 못할 경우 농장과 같은 잡일을 해야하며, 최저임금을 받기도 힘들다.

아일랜드 - 유럽여행을 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물가가 굉장히 싸다. 어학비용도 저렴하다. 학생비자로도 일을 할 수 있다. / 일자리구하기가 힘들고 어린애들이 개념이 없다.


이정도가 각나라의 주요 장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는 아직 살아보지 못해 확정지을 순 없지만

아일랜드(더블린)의 경우는 정말 살기도 좋고 다 좋은데 어린애들이 정말 또라이라 시비도 많이 걸고 개념없는 행동을 많이 합니다.

그렇다고 법이 너무 어린애들 편이기 때문에 때리거나 보복을 하기도 어려운 상황이고요... 결코 미래가 밝은 나라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이 금액을 일급/주급/월급 으로 나누고 저축가능액(6개월/1년 저축)을 산정해봤습니다.

각 국가별 장단점은 다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워킹을 생각하실때에는

자신의 목적과 이상향에 따라서 여러가지 부분을 판단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아일랜드 생활과 관련된 부분은 지속적으로 하루하루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워킹 혹은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해외보험, 저가항공권 구매, 필요물품, 생활비 산정 등) 포스팅도

많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고 많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선에서 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캐나다 워홀] 캐나다 주별 최저시급 분석 & 주요 국가 최저시급 분석'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내용 보고 맘에 드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캉캉 해외표류기]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주소] https://www.facebook.com/onlyonekangkang


많은 분들과 보다 편하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질문사항이나 기타 문의를 이곳으로 해주시면 보다 빠른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와 많은 공유, 친구들에게 소문 많이 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