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아일랜드 어학연수] 아일랜드 GNIB/PPSN 이민국 규정 변경사항 (2017년 1월 기준) 본문

해외생활/IRELAND INFO

[아일랜드 어학연수] 아일랜드 GNIB/PPSN 이민국 규정 변경사항 (2017년 1월 기준)

Domain93 2017. 1. 21. 08:17
반응형


현재 아일랜드 이민국에서는 비자 발급과 관련된 사항들을 계속 변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6년 하반기부터 2017년 1월사이에만 4개의 큰 항목이 변경되었는데요, 그 항목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GNIB 온라인 예약 (2016. 09 ~)

GNIB 예약 방법이 확~ 변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에서 선착순 대기(줄서기)
- 장점 : 하루 버리면 GNIB 받을 수 있었음
- 단점 : 새벽부터 기다려야되고 심할때는 날 새는 경우도 있었음 / 추울때 버티기 힘듬

[변경] 온라인으로 예약. 오프라인 불가
- 장점 : 오프라인에서 줄설 필요 없이 예약된 날에 시간맞춰 가면 발급 가능
-단점 : 온라인예약이 수강신청보다 빡세다(출국전 사람들도 쉽게 신청 가능하기 때문)

TIP) 주기적으로 중간중간 비는 날짜가 나오니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해짐

[아일랜드 어학연수] GNIB 온라인 예약 방법 및 필요서류 + 주의사항 ☜ 링크 클릭



2. PPSN 발급 시 워크레터 필요

일을 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PPSN 발급 관련된 규정도 변경되었습니다.
PPSN 발급 시 워크레터가 필요한데요. 정말 이상한것이
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 = PPSN & PPSN를 받기 위해 필요한 것 = 워크레터(일) -> 이상한 논리(?)

[기존] 워크레터 없이 발급 가능
- 장점 : PPSN 신청 후 잡을 구하러 다닐 수 있었음

[변경] 워크레터가 있어야 발급 가능
- 단점 : 알바를 하려면 PPSN가 필요한데 PPSN를 받을려면 잡이 필요한 아이러니한 상황이 펼쳐짐

TIP) 잡을 알아볼때 캐시잡(학생비자 20시간 이상 일 가능/세금 X) 혹은 이 사항을 알고계시는 고용주를 찾아보세요!

3. 은행계좌 개설 시 PPSN 필요

학생들도 스쿨레터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었던 은행계좌 개설이 굉장히 까다로워 졌습니다.

[기존] 스쿨레터만 있으면 은행계좌 개설 가능
- 장점 : 은행계좌 개설이 용이해 생활비를 아일랜드 계좌에 옮겨놓고 아일랜드 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변경] 은행계좌 개설 시 PPSN 필요
- 단점 : PPSN를 받으려면 잡을 구해야되고 잡을 구하려면 PPSN가 필요한 아이러니한 상황에 또 빠지게 됨

TIP) ATM 현금인출을 통해 환율낮을 때 기다렸다 미리미리 인출해놓기 (하나 비바2/G 카드 추천)

[아일랜드 어학연수] #10. 해외체크카드 추천 - 하나 비바G/비바2 체크카드 분석 및 이용후기 ☜ 링크 클릭


GNIB 스쿨레터 발급 시 시험응시료(약 145유로) 지불 (2017. 01~)

GNIB 발급 시 필요서류 중 하나인 스쿨레터 발급 받는 규정이 2017년도부터 변경되었습니다.
(2017년 1월달에 요청하는 사람기준이기때문에 2016년도에 왔어도 변경된 사항으로 적용받게 됨)

[기존] 1주전에 학원에 신청하면 수령 가능
- 장점 : GNIB 관련 스쿨레터는 미리 요청만 하면 수령이 가능했다.

[변경] 시험응시료(약 145유로) 지불 후 발급 가능
- 단점 : 초기 생활비 엄청 나가는데 또 시험응시료 미리 내야함.

* 저도 이 규정으로 적용이 되어 난감한 상황에 학원에 컴플레인 했더니 다행히 좋게좋게 해결해주셨습니다.

[아일랜드 어학연수] D+69 GNIB 발급 조건 변경 & 콘치즈 요리 ☜ 링크 클릭


지금까지 2016년 하반기부터 변경된 아일랜드 GNIB/PPSN 발급 관련 이민국의 변경된 규정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이렇게 짫은 기간에 특별한 통보없이 바뀌는걸 보면 앞으로도 이민국에서는 계속해서 규정을 변경할 것 같습니다.
학생비자/워킹비자로 아일랜드를 오실 분들은 꾸준히 이민국의 규정을 확인하시거나
어학원을 통해서 변경사항을 미리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일랜드 어학연수] 아일랜드 GNIB/PPSN 이민국 규정 변경사항"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내용 보고 맘에 드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캉캉 해외표류기]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주소] https://www.facebook.com/onlyonekangkang


많은 분들과 보다 편하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질문사항이나 기타 문의를 이곳으로 해주시면 보다 빠른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와 많은 공유, 친구들에게 소문 많이 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