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화상영어 플랫폼 어메이징토커 (AmazingTalker) 이용 후기 본문

유용한 정보/INFO

화상영어 플랫폼 어메이징토커 (AmazingTalker) 이용 후기

Domain93 2022. 6. 6. 13: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캐나다 유학 후 현재 일을하며, 영주권을 준비하고 있는 캐나다 직장인 입니다.

해외에 사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한국에 계시는분들 중 '외국어'에 대한 고민은 다들 하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캐나다에서 살면서 직장을 다니는 만큼 '외국어' 특히 '영어'에 대한 고민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실, 영어만 잘 한다면은 한국에서보다 더 좋은 조건의 더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지만, 영어가 부족하다면 그걸로 인해 받는 일상적인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많이 큰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캐나다 생활을 하면서 화상영어, 영어학원, 개인 멘토링, 인터넷 강의 등 영어와 관련된 다양한 학습을 많이 시도해봤는데요, 사실 의지부족으로 인하여 뚜렷한 영어 향상을 맛보지는 못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화상영어 플랫폼 중 요즘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 이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번의 체험수업을 진행해보았고, 체험수업을 통해 느낀점을 솔직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화상영어 플랫폼을 생각하고 계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 https://www.amazingtalker.co.kr

 

 

01. 어메이징토커 (AmazingTalker)?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2016년 대만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세계 어디서나 외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외국어 플랫폼입니다. 

어메이징토커는 AI 알고리즘을 통하여 외국어를 배우고 싶은 학생분들과 세계 각지의 우수한 튜터들을 1:1 로 매칭해드립니다. 현재 저희 플랫폼을 사용하는 학생들은 미국, 대만, 중국, 프랑스, 스페인, 한국 등 세계 각지에 분포하고 있으며 이미 100만명의 학생 수를 돌파하였으며 세계 각국의 우수한 튜터들을 7000명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 어메이징토커는 외국어 플랫폼이며 영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불어, 스페인어, 독일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베트남어 등등 영어 뿐 아니라 수많은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외국어 플랫폼 입니다.

 

 

02.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 수업 예약 방법

 

어메이징토커 수업을 예약하기 위해선 어메이징토커 웹사이트 (https://www.amazingtalker.co.kr)에 들어간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구글, 페이스북, 애플, 휴대번호,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로 할 경우 인증 이메일이 오니 꼭 이메일 주소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이메일 주소 인증 완료 후 로그인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AI 튜터 매칭 시스템 팝업이 나옵니다.

자신이 원하는 수업방식 (학습 목적, 수업시간, 수업료, 한국어 수업여부 등등)을 선택하면, 어메이징토커에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튜터들을 추천해줍니다.
* 추천 튜터들이 문자, 이메일, 그리고 어메이징토커 메시지함으로 안내가 됩니다.

 

원하는 튜터를 찾았다면, 맛보기 수업 혹은 수강신청을 클릭한 뒤, 결제한 후, 수업 시간을 정하면 수업 예약이 완료됩니다.

 

수업 예약이 완료되면 이메일을 통해 수업 확인 메일을 받으시게 됩니다.

 

 

02.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 체험 수업 후기

 

저는 제이콥 튜터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한국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원했고, 캐나다 문화에 대해서도 잘 아는 튜터를 원했고, 제이콥 튜터는 딱 제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튜터라는 생각에 체험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튜터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튜터들과 개인 대화를 통해서 현재 상황과, 수업방식에 대한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결제하기 전에 내가 원하는 대로 수업이 진행될 수 있는지를 비롯해 수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들을 결제 전에 확인하고 체크할 수 있다는점에서 좋았습니다. 

 

수업 10분 전 사이트에 들어가, 『나의 강의실』내에서 수강할 수업을 찾은 뒤 『교실 들어가기』를 선택하면 ZOOM이 시작되고 수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저는 당일 수업을 예약했는데, 당일 수업의 경우는 튜터의 수업 수락이 필요하더라구요. 다행히 튜터가 수락을 해줘서 당일 수업을 할 수 있었는데, 혹시 수락이 안될 수 도 있으니 당일 수업 예약하실떄는 미리 튜터와 메시지를 통해 상의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Zoom을 사용해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수업 시작 10분전에 열리자마자 바로 들어가 셋팅을 완료한 뒤 선생님을 기다렸습니다. 크게 셋팅할꺼는 없고 마이크 테스트, 그리고 스피커 테스트 정도 하셔서 수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다음 타임에도 수업이 있기 때문에 기기에서 문제가 생겨 수업 시작이 늦어진다면 수업시간을 낭비하게 되니 꼭 그 전에 체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이콥 선생님의 등장! 확실히 튜터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먼저 질문도 해주시고 말을 걸면서 수업을 매끄럽게 잘 이끌어 나가주셨고, 막연하게 '영어회화'를 하고 싶다 라는 생각만 갖고 들어갔던 수업이였지만, 제이콥 선생님께서 사전메시지를 통해 제가 흥미를 가질 만한 여러가지 주제들을 제시해주시면서 자연스러운 수업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첫 시간이였기 때문에 간단한 소개와 현재 살고 있는 도시에 대한 이야기, 한국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어떤 수업을 듣고 싶은지에 대한 이야기 등등 앞으로 수업방향을 어떻게 진행할지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화면공유는 화상영어의 필수항목이라 생각합니다. 화면공유를 통해 구글 시트에서 중요한 핵심 단어들을 정리해주시면서 그리고 이미지도 보여주시면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그냥 말로만 하는것보다는 이렇게 노트형태로 하나하나 정리하면서 같이 대화를 나누고, 또 화면공유로 이미지도 같이 보면서 말을 하다보니 더 집중이 된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딱 정해진 커리큘럼이 없어서 살짝 걱정을 했는데, 오히려 개인 맞춤식으로 수업을 구성해주시고, 제가 원하는 방향에 따라 여러가지 학습 방법 및 주제들을 추천해주셨기 때문에 나만을 위한 수업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문화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를 하진 못했지만, 확실히 캐네디언이기 때문에 제가 몰랐던 캐나다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영어 학습을 하면서 제가 평소에 궁금하고 몰랐던 부분에 대해 알 수 있다보니 보다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해진 커리큘럼이 아닌 내가 개인적으로 궁금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에 관해 영어 공부를 하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는 것이 화상영어의 큰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음 수업시간에 이야기 할만한 주제거리를 숙제로 주시면서 수업을 마무리하게 됐습니다.

 

작년에도 다른 화상영어 플랫폼을 통해서 수업을 진행해본적이 있었는데, 사실 화상영어 플랫폼은 다 비슷하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습 자료 제공이나 수업 후 피드백 제공 등에 대한 시스템 기능이 없어 약간 아쉬움이 남았지만, 사실 영어회화를 목적으로 하기에는 큰 영향을 주는 항목이 아니라 가격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현재 그룹 멘토링을 하면서 매번 수업 시간에 맞춰서 내 개인스케쥴을 조절하고 있는데, 시간적 제약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심지어 선생님이 온라인이고 수업이 가능하면 당일날에도 수업 가능)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화상영어 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이 다시한번 들었습니다.

한국에서부터 총 3개정도의 화상영어 플랫폼을 이용해 봤는데 그 경험을 토대로 화상영어의 핵심은 '저렴한 가격''나에게 맞는 튜터를 찾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부분에서 어메이징토커는 영어회화를 목적으로 영어를 학습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선택지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인터넷강의나 그룹 및 개인 과외/멘토링과는 다르게 영어를 배운다라는 느낌보다는 영어로 말하는 훈련을 한다라는 느낌으로 화상영어를 접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확실히 강의가 짜여진 인강이나 영어 배우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그룹 및 개인 과외/멘토링이 훨씬 도움이 많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제가 느끼기에도 중간중간 말하면서 실수가 많았지만 그러한 부분은 캐치해서 고쳐준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그렇지 못한 부분도 이 수업의 아쉬운 점중에 한가지 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체험 수업을 통해서 느낀 부분은 화상영어는 너무 왕초보 분들이 시작하는것보다는 어느정도 Intermidiate 정도 수준의 분들이 스피킹 향상을 목적으로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 있으신 분들에게는 주변 친구들 그리고 주변 환경을 이용한다면, 굳이 화상영어가 필요할 것 같다라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성의 부족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결과적으로 스피킹 연습하는데는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환경 혹은 영어 레벨에 따라 화상영어는 좋은 선택지가 될수도 혹은 비효율적인 선택지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03.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 장점


어메이징토커를 이용하면서 느낀 장단점들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장점으로는

 

1. 튜터 선택의 폭이 넓다. 체험수업을 통한 나에게 맞는 튜터를 찾을 수 있다.

7000명 이상 튜터 중 원하는 튜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세계 각지의 원어민 튜터들과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수업은 일반수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금액을 결제하기 전에 체험수업을 통해 나에게 맞는 튜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체험수업은 $3 ~ $8 정도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8 이상하는 수업들도 꽤 존재합니다.)

 

2. 1:1 화상영어 수업, 하지만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대

다른 화상영어 플랫폼들도 가진 공통적인 장점이라 생각이 듭니다. 여러명에서 하는 수업이 잘 맞는 학생들이 있는 반면에 저처럼 소심한 성격을 가진 학생들은 개인수업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1:1 수업을 하게 되면 비용이 비싸지기 때문에 쉽게 시도하지 못하지만, 어메이징토커는 1:1 화상영어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는 수업들도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가격을 필터링 하여, 내 예산에 맞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국인 선생님의 시간당 수강료는 9500원~37000원 정도이며 원어민 영어회화 선생님은 약 14000원~59000원 (공식 홈페이지 참고)

 

3. 편리한 AI 매칭 시스템

어메이징토커는 AI 매칭 시스템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수업 조건 (학습 목적, 수업 날짜 및 시간, 수업료, 언어선택 등)을 선택하면 나에게 적합한 튜터를 찾아줍니다. 이 매칭 시스템을 수많은 튜터들 중에서 내 조건에 맞는 튜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필터링 해가면서 확인할 필요 없이, 한번에 나에게 맞는 조건의 튜터 리스트를 제공해줍니다.

 

4. 내 스케쥴에 맞춰 수업 신청 가능

1:1 화상면접 플랫폼의 공통적인 강점이기도 한 부분이지만, 내 개인 스케쥴에 맞춰서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예전에 화상면접만 할때는 느끼지 못했는데, 일을 하면서 그룹 멘토링을 하다보니 매주 멘토링이 진행되는 시간을 확인 한 뒤에 개인적인 스케쥴을 짤 수 있는 상황이였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화상영어 플랫폼을 활용해보니, 이렇게 내 스케쥴에 맞춰 수업시간을 정할 수 있는것이 얼마나 큰 장점인지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5. 수업 방식 커스터마이징 및 사전 질문

이 또한 1:1 화상면접 플랫폼의 공통적인 강점이기도 한 부분이지만, 정해진 수업 방식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합니다. 내가 일상 회화를 하다가 회사 면접이 잡혔다? 튜터에게 말을 해서 면접 준비를 같이 할 수 있고, 대학 과제 관련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튜터에 따라 가능여부가 다르겠지만, 튜터와 사전협의를 통해 수업 방식을 내가 원하는데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에 튜터와 개인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수업과 관련해 개인적으로 튜터에게 궁금했던 부분을 미리 확인받고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강의 때 했듯이, 제가 생활하고 있는 나라에 대한 문화 이해, 혹은 제가 이 나라에 살면서 조심해야하는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영어와 동시에 생활정보 그리고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6. 영어 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들도 학습 가능

어메이징토커는 글로벌 외국어 플랫폼이기 때문에 영어를 제외한 40개가 넘는 수많은 언어들을 배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여러 언어를 공부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각 언어별로 여러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어메이징토커를 통해 필요한 모든 언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04.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 단점


어메이징토커를 이용하면서 느낀 장단점들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장점으로는

 

1. 나에게 맞는 튜터를 찾지 못한다면 학습 효율이 떨어진다.

모든 1:1 화상영어 플랫폼들의 치명적인 단점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나에게 맞는 튜터를 찾지 못한다면, 수업에 대한 흥미도 잃게 되고, 또한 학습 능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화상영어 플랫폼을 가장 잘 활용하기 위한 1 순위는 나에게 맞는 튜터를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어메이징토커는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수업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큰 금액을 들이지 않고 많은 튜터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게 맞는 튜터를 찾지 못했다면, 개인적으로는 큰 금액을 사용하시는거는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2.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자료들이 부족하다.

개인 튜터들과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튜터에 따라서 수업 자료들이 미비하거나 수업 커리큘럼이 체계적이지 못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다른 경쟁 플랫폼이 링글(Ringle)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여러가지 카테고리별 수업자료들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학생의 선택에 따라 수업자료를 골라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어메이징토커에서는 이러한 수업 자료들이 제공되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좀 남았습니다. 또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수업 후 피드백 노트 등을 제공해주어서 나에 대한 진단이 가능하게끔 해주는 시스템이 있었는데 어메이징토크에서는 그러한 시스템이 제공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정말 영어 회화에 대한 초점을 맞추고 계시는 분들께 화상 영어 플랫폼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튜터들이 가지고 있는 개인 자료들을 통해서 수업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가능하나, 학생의 입장에서는 수업 자료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없다는 점에서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3. AI 시스템 이용시 수많은 메시지와 이메일을 받게 된다.

AI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조건에 맞는 선생님을 찾아주게 되는 장점이 있지만, 수많은 이메일과 메시지 알람을 받게 된다. 생각보다 하나하나 살펴보는데 시간이 많이 듭니다. 또한,  이메일, 어메이징토크 메시지 그리고 문자메시지에서도 알림이 오기 때문에 중복되는 알람을 받아봐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시스템을 이용할때 어디로 알람을 받을 지 설정을 해둘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한다면 좋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4. 영어 왕초보들에게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영어 학습(인터넷 강의, 학원, 과외 등)을 추천

어메이징토커에서도 다른 화상플랫폼들과 큰 차이점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화상영어는 영어를 어느정도 공부하고 나서 스피킹을 향상시키고 싶을 때, 그 때 하는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위에 체험수업 후기에도 언급했지만, 분명 말을 하면서 틀린 부분이 있었고 잘 얘기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러한 피드백을 받지 못했고, 분명 왕초보이신 분들은 몇마디 못해보고 25분이 금방 지나갈 것입니다. 25분이라는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영어 소통이 가능한 상태에서 화상영어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영어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 초보이신 분들은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인터넷 강의, 학원 혹은 과외와 같은 다른 영어 학습을 통해 기초를 다진 뒤, 스피킹 연습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화상영어를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5. 전문성 결여 : 해외 사는 사람들은 굳이...?

아무래도 서류전형/면접전형을 통해서 튜터를 선발하는것이 아니다 보니 다양한 튜터가 존재한다는 장점도 존재하지만 한편으로는 전문화된 튜터들이 아닌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성 부분에서 약간 부족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화상영어는 해외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의미가 있나(?) 싶은 플랫폼이라 생각합니다. 결국 스피킹 연습을 하는데 특출난 영어 학습 플랫폼이기 때문에, 밖에 나가서 사람들과 얘기할때 영어로 해야하는 환경에 있는 분들에게는 그냥 캐네디언 친구들 혹은 외국인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스피킹을 연습하고, 궁금한 표현이나 질문들에 대해서는 문자를 통해 지인들에게 물어볼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에 있으신 분들은 주변 친구 혹은 주변 환경을 잘 활용하시는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05. 다양한 영어 학습 플랫폼 비교


개인적으로 영어 향상을 위해 이용해봤던 것들은 크게 5가지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상영어   |   개인 및 그룹 멘토링   |   영어학원   |   인터넷 강의   |   영어학습 어플

아래에는 각 카테고리별로 제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봤습니다. 극히 주관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이것이 정답이라고 말하는것은 아니니 이점은 유의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화상영어 플랫폼 

화상영어 플랫폼은 크게 3가지를 이용해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전화영어를 잠깐 했었고, 명문대 튜터에게 화상영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링글(Ringle). 그리고 최근에 시도해본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까지. 

한국에서의 전화영어는 그냥 기본적인 일상 대화 위주로 수업을 진행했었던 것 같습니다. 링글의 경우는 명문대 학생들에게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에 흥미를 느껴 몇번 체험 수업을 진행을 해봤었습니다. 하지만, 링글 체험수업을 통해 느낀점은, 튜터가 명문대를 다니고 있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을 더 잘 가르치거나 하지는 않는다는 점이였습니다. 아무래도 기대가 컸던 것도 있었겠지만, 링글이라는 플랫폼은 일상대화, 영어회화보다는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인맥을 쌓는다는 느낌으로 접근을 하면 도움이 되는 화상영어 플랫폼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에 반해 어메이징토커는 링글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수많은 튜터들이 존재하고 일상회화, 비지니스 회화에 초점을 맞춰 접근하면은 좋겠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IELTS와 같은 시험을 전문으로 하시는 튜터들도, 어린아이들 영어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튜터도 있었습니다.좀 더 많은 사람들이 튜터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튜터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자신에게 맞는 튜터를 찾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겠지만, 저렴한 체험수업을 통해 튜터들과 화상영어를 진행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입하자마자 큰 돈을 결제하기 보다는 소액으로 여러 튜터들과 체험수업을 진행해본 뒤에 자신에게 맞는 튜터가 나왔을 때 큰 금액을 결제하는 식으로 하는것이 어메이징토커 플랫폼을 가장 합리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화상영어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을 자유롭게 쓰면서 내가 원할 때 저렴한 가격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이라는 부분이 화상영어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이 되는만큼, 제가 지금까지 이용해본 화상영어 플랫폼 중에선 어메이징토커가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2. 개인 및 그룹 멘토링/과외

개인 그룹 및 멘토링/과외 도 아마 많은 분들이 한번씩 해본 경험이 있다 생각됩니다. 저 역시 지금도 그룹 멘토링을 듣고 있습니다. 멘토/선생님에 따라서 비용이 크게 다르지만, 경력이 있고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멘토/선생님을 찾게 된다면 그 수업비용이 꽤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회사의 지원을 받아서 평균 시간당 $40~$60 정도하는 그룹 멘토링 (1:3 or 1:2)을 하고 있지만, 개인적인 돈을 써서 해야했다면, 아마 선택하지 못하는 옵션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개인 및 그룹 멘토링/과외는 확실히 단기간에 영어학습을 극대화하고 실력을 향상시키는데는 좋은 옵션이라 생각합니다단, 그룹 멘토링/과외의 경우에는 시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수업이 진행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3. 영어학원 

아마 한국에 계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영어학원을 한번쯤은 다녀보셨을꺼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한국, 아일랜드 그리고 캐나다에서도 영어학원을 다녔었는데요, 영어 학원 또한 비용이 만만치 않은것이 현실입니다.또한, 지금까지 한국에서 영어학원을 다니면서 느꼈던 점은... 주입식 교육. 외우고 외우고 또 외우고... 사실 수년동안 한국에서 공부하고 학원을 다녔던 것보다 해외에서 학원을 다녔을 때 배운것이 더 기억에 잘 남고 더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한국의 영어 시스템이 요즘에는 많이 바꼈을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의 영어학원은 개인적으로는 주변분들에게 비추를 하고 있을만큼 투자금액에 비해 결과물이 잘 나오지 않는 영어 학습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투자하는 시간 대비 결과물이 좋지 않은 옵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 해외에서 영어학원을 다니는 것은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추천드리고 싶은 옵션이기도 합니다.

 

4. 인터넷 강의 | 영어학습 어플

마지막으로는 인터넷 강의 / 영어학습 어플 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실패했던 영어학습 방법중 한가지 입니다. 시원스쿨, 해커스 IELTS 등 여러 인터넷 강의들을 구독했었지만, 개인적인 의지가 많이 부족한 탓에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제공되는 학습 자료들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저처럼 의지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그냥 돈을 기부하게 되는 일이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영어 플랫폼이라 생각합니다. 

영어학습 어플 - 케이크(Cake)나 스픽(Speak)을 통해서 결제없이 무료로 영어학습을 진행하시는것도 도움은 되실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며칠하고 안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6월 중순부터는 개인사정으로 그룹 멘토링 시간을 맞추기 힘들어져서 인강도 추가로 결제를 했는데... 이번에는 꼭 끝까지 완주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확실히 화상영어와 인터넷강의는 자신의 시간에 맞춰 같은 강의도 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할 수 있다는점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종합적으로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요약해보자면 개인의 성향에 따라 추천 방법이 다를 것 같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Case1. 예산이 적고 스피킹 연습을 위주로 하고 싶다 

어메이징토커와 같은 1:1 화상영어 플랫폼 추천.

 

Case2. 예산이 많고 의지가 약하지만 영어 향상을 확실히 하고 싶다

경력이 있고 후기가 많은 개인/그룹 멘토링 추천

 

Case3. 예산이 적은데 개인 의지가 강하다

인터넷강의 추천. 스피킹 연습도 필요하시다면 인터넷강의 + 1:1 화상영어 플랫폼 추천.

 

Case4. 예산이 많고 개인 의지도 강하다

아무거나 하셔도 성공하실 겁니다.

 

 


어메이징토커 (AmazingTalker)를 이용해보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화상영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학습 자료들을 제공해주지 않기 때문에 학생으로서 학습 자료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고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영어 회화를 위주로 생각하고 화상영어 플랫폼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해드릴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계속해서 언급해드리지만, 큰 금액을 결제하기에 앞서, 꼭 체험수업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튜터를 먼저 찾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영어회화를 위한 화상영어 플랫폼 찾고 계시는 분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가능한 어메이징토커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어메이징토커 (AmazingTalker) 이용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게시글을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로 부터 수강권과 원고료를 받았지만, 강의 수강 후 솔직한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