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SAGE 신입단원 면접 본문

학교생활/[부평고등학교] SAGE

SAGE 신입단원 면접

Domain93 2012. 2. 11. 12:12
반응형

SAGE신입단원 면접

이름

강모대

활동일시

2011년 3 월 5 일

12:00 ~ 15:00

활동장소

물리․지학실

활동주제

신입단원 면접

활동내용

◆ 열정인 있는 아이들을 선발하기 위해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했습니다.

◆ 면접질문 내용들을 미리 정하고 각 항목별로 점수를 부과했습니다.

활동사진

 

 

제 목

SAGE신입단원 면접

체험활동명

신입단원 면접

이 름

강모대

활동장소

물리․지학실

활동일시

2011. 3. 5

올해 과학동아리 SAGE 신입단원은 면접을 통해 선발하기로 하였습니다.

시간이 많이 들고 불만을 가지는 친구들이 있을테지만 동아리가 발전하는데에는 엄청난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선배들이 후배들을 면접을 통해 만나서 후배들의 인성이라던지 꿈과 열정을 알 수 있으니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고 동아리에 자긍심을 같고 활동을 하면 더욱더 열정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접이 있던날, 면접시간전에 각자 생각해온 면접질문들을 말하면서 최종적인 면접질문을 완성하였습니다. 면접질문은 [1. 동아리 이름을 아느냐? (추가)SAGE뜻이 무엇인지 아느냐? 2. 동아리에 들어오고 싶은 이유. 3. 감명깊게 읽은 과학도서 혹은 영화. 4. 동아리 참여시간여부 5.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6. 진로와 희망대학 7. 초중시절 동아리 활동여부 및 시상여부.]로 정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어떤 것을 더 중요시 여겨 평가할 것인가 토의를 했습니다. 그 결과, 가장 우선순위를 열정. 다음으로 성실성 마지막으로 활동여부를 평가기준도 정했습니다. 모든 준비를 마치고 신입생들과의 면접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 면접을 보는 것이라서 “내가 혹시 잘못 평가해서 이 친구를 탈락시키면 어떻하지?”라는 걱정이 먼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면접이 진행될수록 신기한 일을 체험했습니다. 5명의 면접관모두 대부분의 평가점수나 생각들이 비슷비슷했다는 것입니다. 길지도 않은 시간에 말이죠. 그래서 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면접을 통한 신입생을 선발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또한, 짫은 시간에 그 친구에 대해 가장 잘 알 수 있는 방법을 직접 얘기를 나누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올해는 너무 급하게 준비하느라 질문사항도 적고 소홀한 점이 많았습니다.

내년부터는 미리미리 준비를 해서, 어떻게 하면 그 친구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지 생각해서 더욱더 체계적으로 면접을 통한 신입생 선발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 우리 과학동아리 SAGE가 얼마나 멋진 동아리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학교생활 > [부평고등학교] S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평고 38회 졸업식^^  (1) 2012.02.12
부평고 38회 졸업식(사진)  (0) 2012.02.11
YSC 탐구대회  (0) 2012.02.11
과학 통합 캠프 참가  (0) 2012.02.11
학기중 발명품 대회 (금상, 은상)  (0) 2012.02.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