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캐나다 정보] 2021 해외정착지원금 공고 본문

해외생활/CANADA INFO

[캐나다 정보] 2021 해외정착지원금 공고

Domain93 2021. 1. 8. 03:26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해외취업정착지원금" 입니다.

해외취업정착지원금은 해외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의 취업초기 현지적응 및 일정기간 경력개발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사업니다.

 

 

바로 한번 공고내용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내용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지원 인원 및 지원 금액

 

3,960명 (선진국 2,700명, 신흥국 1,260명) 지원

 

지원금 우대국가의 경우 최대 600만원 (1차 - 300만원, 2차 - 100만원, 3차 - 200만원) 지원

선진국 분류국각의 경우 최대 400만원 (1차 - 200만원, 2차 - 100만원, 3차 - 100만원) 지원

 

* 작년의 경우는 마감일 전에 지원인원이 초과되어 조기마감되지는 않았습니다.

 

해외정착지원금 지원인원 및 지원금액 (출처: 월드잡 플러스)

 

 

국가구분 (우대 국가 및 선진국 국가)

 

[선진국 국가]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뉴질랜드, 덴마크, 독일, 룩셈부르크, 미국, 벨기에,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캐나다, 포르투갈, 프랑스, 핀란드, 홍콩

 

[지원금 우대 국가]

싱가포르 및 선진국 분류 25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

 

* 캐나다의 경우는 선진국 국가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총 400만원의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정착지원금 국가구분 (출처: 월드잡 플러스)

 

 

지원대상 및 취업 인정 기준

 

[지원대상]

- 만 34세이하 (86년 1월 2일이후 출생자)

 

- 소득기준: 본인, 부모 및 배우자 합산소득 6분위 이하
  2021년 1월까지: 건강보험료 기준 \319,950원 이하
  2021년 2월부터: 건강보험료 기준 \329,070원 이하

 

  * 배우자 및 부모의 여부는 한국 가족관계증명서 기준으로하게 됩니다. 즉, 해외에서 결혼을 하셨어도 한국에서 혼인신고  를 안하신 경우, 배우자 소득은 보지 않고 본인 및 부모님의 소득으로 계산하셔야 합니다.

- 월드잡플러스 사전 구직등록 후 근로계약서 작성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월드잡플러스 회원가입 후 사전 구직등록을 하기 전에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신 경우에는 정착지원금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러니 취업준비중이시라면 일단 월드잡플러스 사이트에 가입하셔서 기본정보 작성 후 이력서까지 등록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월드잡 플러스 홈페이지에 있는 구인공고에서 구직중인 비슷한 분야 혹은 아무분야의 공고를 지원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취업인정기준]

- 취업비자 취득

각 나라의 유효한 취업비자가 있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캐나다의 경우는 Work Permit, 학교 졸업 후 나오는 PGWP 혹은 LMIA 가능합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해당이 안됩니다.)

 

- 연봉 1,600만원 이상

캐나다 어느 지역을 가던 최저임금이 160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근로게약 1년 이상(게약직) 혹은 정규직

게약직일 경우 1년 이상의 계약을 하셧을 경우에 가능하고 정규직인 경우에는 특별한 제약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특수 Case) 만약 3개월 계약직으로 일을 하던 도중에 월드잡 플러스 지원금을 알게 되셧나요? 1년 이하의 계약직의 경우는 취업인정기준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 가입하신 뒤 추후 1년이상 계약직 혹은 정규직 전환 후 해외정착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으십니다.

 

해외정착지원금 지원대상 및 취업인정 기준 (출처: 월드잡 플러스)

 

 

제출서류

 

제출서류의 경우는 1차, 2차 그리고 3차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또한 이직한 경우에도 달라지니 아래 첨부한 제출서류 이미지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양식은 아래 사업공고 화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1 정착지원금 지원 사업공고 링크

 

근로게약서는 게약하실 때 서명하신 Employment Agreement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의 경우는 Employment Letter를 HR부서에 요청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이 두가지의 문서는 추후 캐나다 PR 지원시에도 필요한 서류이니 미리 받아두신 후 날짜만 변경해서 재요청하시면 PR지원, 2차지원금 그리고 3차지원금 등 추후에도 쉽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통장사본한국통장을 제출해야하며, 은행 앱 상 '통장표지보기'가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셔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부모님을 통해 한국에 있는 통장을 사진찍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게증명서는 본인기준으로 발급하셔야하며 부모님이 동사무소에 가셔서 발급 혹은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타 추가적인 동의서는 위에 링크한 사업공고 첨부파일 혹은 이 글에 있는 사업공고 문서 첨부파일 서식란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해외정착지원금 1, 2, 3차 제출서류  (출처: 월드잡 플러스)

 

 

지원절차

 

지원절차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해외정착지원금 지원절차 (출처: 월드잡 플러스)

 

 

Q&A

 

해외정착지원금을 준비하시면 다양한 질문들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좋은 점은 해외정착지원금을 위한 Q&A 게시판이 있다는겁니다. 보통 1-2일 이내에 답변이 오고 추가 문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Q&A 게시판을 활용하시면 여러가지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정착지원금 Q&A 링크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

* 해외취업상담 > Q&A(묻고 답하기) > 해외취업정착지원금 항목으로 들어가셔서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1 해외정착지원금 공고"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