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아일랜드 어학연수] D+73 아일랜드에서 포켓몬go & 포켓몬go 초보자 팁 & 포켓몬go 설명 본문

해외생활/IRELAND LIFE(DUBLIN)

[아일랜드 어학연수] D+73 아일랜드에서 포켓몬go & 포켓몬go 초보자 팁 & 포켓몬go 설명

Domain93 2017. 1. 26. 07:23
반응형


아일랜드에서 오늘 난 게임에 빠졌다. 그 게임은 바로 포켓몬go.
나는 왜 아일랜드에 온지 2달이 됐으면서 한국에 있는것처럼 한국의 유행을 따르고 있는것인가...
아무쪼록 한글버전이 나왔다해서 관심을 가지고 깔았다가 아일랜드나 유럽여행을 다닐때 포켓몬들을 잡아도 꽤 의미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하루동안 잡은 포켓몬들의 리스트들이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집근처에는 아~~무것도 없다.
이곳에는 꼬부기나 물 포켓몬들이 많이 등장한다.(섬이라 그런가...?)

저기서 있는 잡히 힘들고 희귀한 포켓몬들을 살펴보면
메타몽 - 구구를 잡았는데 메타몽이였다. (무조건 나오는 포켓몬은 다 잡는게 팁!)
피츄 - 5km 짜리 알에서 부화됨
토게피 - 5km 짜리 알에서 부화됨

하루만에 집 주변이 더블린 8 지역을 쉴새없이 돌아다녔고 많은 정보들을 찾은 뒤 알아낸 여러 팁정보들을 준비했다.

1. 피카츄 잡는 방법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파이리/꼬부기/이상해씨 중 선택하라고 나온다. 이걸 무시하고 계속 걷는다.
한 2~3번 이상 거부하고 걷다보면 피카츄가 나오고 그 때 피카츄 선택이 가능하다.
(나도 이 방법을 몰라서 피카츄 선택 못했는데 알에서 피츄가 나왔다^^)

2. IV GO 설치
IV GO는 잡은 포켓몬들의 등급을 매겨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을 통해서 좋은 녀석들은 남겨두고 나머지는 박사에게 보낸다.
'IV GO'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등급이 나오고 클릭하면 자세한 속성과 스킬 정보가 나온다.

3. 박사에게 보내기(포켓몬 분리)
박사에게 보내면 그 포켓몬의 사탕1개를 얻을 수 있다. 좋은 녀석들(등급 A 이상)이 아닌이상 박사에게 보내 사탕을 모으고 A등급 이상인 녀석들만 진화시키거나 강화하면 된다. 무조건 초반에는 사탕을 모으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는게 좋다.

4. 행복의 알 사용
행복의 알은 경험치를 30분간 2배로 해주는 아이템이다. 이거는 함부로 쓰지말고 진화할 포켓몬들을 모아서 진화시키기 전 사용하면 좋다.
진화하는데 500XP라 하면 1000XP를 받을 수 있고 10마리면 5000XP 받을 꺼 10000XP를 받을 수 있다.

5. 아이템은 상위 아이템 위주로 남기기
키우다 보면 슈퍼볼, 포켓몬볼과 같이 여러종류의 아이템을 얻을 것이다.(슈퍼볼은 레벨이 좀 높은 뒤 알아서 나옴) 그럴경우 더 높은 상위 아이템(슈퍼볼)을 남기고 하위 아이템(몬스터볼)을 줄여가면서 인벤토리를 비워주면 된다.

6. 진화/강화 시키기
진화/강화는 최소 12레벨, 15레벨 이후에 시키는 걸 추천한다. 그 전에는 무조건 사탕을 계속해서 모으는게 좋다. 레벨이 높을수록 등급이 좋은 포켓몬을 얻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초반에 좋은 등급이 아닌이상은 다 사탕으로 교환해버리는 것이 좋다. 다만, 잡기 힘든 포켓몬(피츄, 토게피 등)은 남겨둬야 한다.

이정도가 초보자들에게 줄 수 있는 팁인거 같다.
추가적으로 체육관에서 싸울때 상대방을 계속 클릭하면 일반공격을 하고 위에 게이지가 찼을때마다 상대방을 꾹 누르면 두번째 특수기술을 사용한다. 그러니 싸울때 참고하면 된다. (나는 어떻게 싸우는지 몰라 처음에 거의 반피 이상 달고나서 알게됐다...)

아무튼 오늘 학원 갔다 와서도 주변 공원 주변 관광지 돌면서 15km 이상은 걸었다. 5km짜리 알 2개씩 2회 총 4개 깨고도 나머지도 거의 다 깼기 떄문. 자전거로 이동하다가 포켓몬 나오면 서고 돌아올땐 천천히 살펴보면서 걸어오고^^ 자전거 거리까지 총 15km 이상은 돌아다닌거 같다. 다만 자전거 탈때는 그 거리가 다 인정되진 않으니 조심해야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