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Only One Kang

[캐나다 취업] D+272. 2021년도 목표 본문

해외생활/CANADA LIFE

[캐나다 취업] D+272. 2021년도 목표

Domain93 2021. 5. 19. 05:12
반응형

 

2021년 5월 18일

 

올해 2021년도 나에게는 총 3개의 큰 목표가 있다. 바로 2개의 자격증 (AZ-900 | MS-900) 취득IT Analyst로 승진하는것!

 

[2021년도 목표]

  • AZ-900 자격증 취득
  • MS-900 자격증 취득
  • IT Analyst 승진

 

2021 목표

 

매니저와 이와 관련되서는 이미 이야기는 나누었고, 2개의 자격증 취득과 한개의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면 올해 말 혹은 내년 초에 승진시켜준다는 약속을 받았다. 그 덕분에 공부를 엄청나게 싫어하는 나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서 이렇게 자격증 준비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또한, 회사 업무시간을 활용해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줬고, 여러 자격증 및 IT 강좌들이 있는 플랫폼도 결제해줘서 학습자료가 많아  편하게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근데, 생각보다 무료로 얻은 학습자료들이 더 도움이 많이 됏던거 같다)

아무래도 회사에서는 Windows 10을 주로 사용하고 Microsoft Office 365, Active Directory, Azure 등을 활용하다 보니, 회사 업무에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라 생각한다.

 

 

 

첫번째 목표: AZ-900: Microsoft Azure Fundamentals  - 2021년 5월 18일 달성!


 

첫번째 목표였던 자격증은 AZ-900: Microsoft Azure Fundamentals 자격증이다. 목표기한은 5월 이내에 따는것이였고, 3월에 계획을 세웠지만 미루가 4월 말부터 서서히 공부를 시작했던 것 같다. 준비기간은 3주정도 준비했던 것 같다. 

시험비용은 USD99이지만 Microsoft에서 진행하는 Virtual Training Day에 참석해 무료 바우처를 받아 시험을 꽁짜로 응시할 수 있었다.

시험 시간또한 24시간 아무때나 볼 수 있고, 자리도 넉넉했고 또 자택에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미리 시험을 예약할 필요 없이 준비가 된 후 바로 시험을 예약해 응시를 할 수 있다. 원래 내 계획은 5월말에 시험을 보는거였는데 이상하게 어제 갑자기 공부 픨이 와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해서 자격증 준비를 했고, 뭔가 오늘이 날인것 같다는 생각에 급하게 시험을 접수했고 새벽 0시에 시험을 예약하게 되었다. 

정말 운이 좋게도 832점(700점 합격점)이라는 점수로 합격을 하게 되었고, 갑자기 시험전 밀려온 졸음때문에 먹은 에너지 드링크 원샷 효과때문인지 잠이 오지 않아 결국 새벽 4시까지 회사 업무를 하다가 3시간정도 잔 것 같다. 3시간밖에 안잤는데 전혀 졸립지가 않다... 정신은 나가있는데 몸은 깨어있는 그런 느낌... 에너지 드링크는 정말 조금씩만 먹어야겟다...

어쨌든 첫번째 목표 엿던 AZ-900 자격증 취득은 2021년 5월 18일 달성하게 됐다.

시험 후기 및 공부 자료는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kangmodae.tistory.com/564

 

 

 

두번째 목표: MS-900: Microsoft 365 Fundamentals


 

두번째 목표MS-900: Microsoft 365 Fundamentals 자격증 취득 이다. 목표기한은 10월 이내에 따는것이고, 아마 당분간은 좀 여유를 즐기다가 여름이 지나고 나서 8-9월쯤에 준비를 시작하지 않을까 싶다. 그전에라도 갑자기 또 쁼이 오면 미리 준비할지도 모르겠다.

MS-900은 안타깝게도 Microsoft에서 진행하는 Virtual Training Day가 없기 때문에, USD99을 지불해야하지만, 이 역시 회사에서 지급을 해주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분은 부담없이 볼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떨어지면 뭔가... 창피할것 같다... 떨어지면 그냥 내돈주고 다시 봐야지...

두번째 목표도 목표기한인 10월까지 열심히 준비해서 달성해야겠다.

 

 

 

세번째 목표: IT Analyst 승진


 

세번째이자 올해 마지막 목표IT Analyst로 승진하는 것이다. 정말 올해한해를 승진으로 마무리 한다면 무엇보다 의미있게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정말 우열곡절도 많고 시련도 많고 힘든 시간도 많았지만... 그동안 노력한 것들에 대한 보상을 하나씩 받고 있는 느낌을 요즘들어 받고 있고 하루하루 만족하며 살고 있다.

승진 조건에는 1개의 개인 프로젝트를 완료해야한다는 조건도 있긴 한데... 사실 이게 쉽지가 않다. 모니터링 시스템을 만드는 것인데, 네트워크 쪽과 더불어 API를 활용한 프로그래밍도 필요하다보니 준비하고 공부해야하는게 생각보다 많다. 사실 자격증보다는 이 프로젝트가 더 힘들기도 하고 더 의미있는 일이 아닌가 싶다.

원하는 형태로 설계 및 구현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겟지만, 매니저의 조언을 받아가면서 한번 할 수 있는데까지 한번 해봐야겠다.

 

 


이 3가지 목표 이외에도 여러가지 목표들도 있지만, 캐나다 직장생활에서의 목표는 크게 이렇게 3가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2022년도에는 회사에서 영어교육 관련 예산도 배정해 준다고 했기 때문에 영어 학습 +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이 주된 한해 목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제 2021년도 반정도가 지나가고 있는데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에도 꾸준히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해야겠다.

 

 

반응형
Comments